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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메모 인쇄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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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잠온드아 2016. 1. 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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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엑셀 없이는 일이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엑셀은 회사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 인데요. 엑셀이나 워드 그리고 한글 등의 문서 프로그램을 보시게 되면 메모 기능이 삽입 되어 있습니다.


메모 기능을 사용 하는 이유나 방법은 다양한데요. 저의 경우 해당 내용을 주석 처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셀에는 수치가 들어가는데 어떤 수치가 들어간다.. 해당 부분은 어떤 부분을 설명을 해준다 등의 내용을 넣음으로써 모르는 사람이 보더라도 이해를 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쇄를 하게 되면 메모가 보이지 않게 되는데요 파일을 주는게 아닌 인쇄물을 주게 될때 엑셀 메모 인쇄를 하여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사실 왠만하면 엑셀 메모 인쇄를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실제 인쇄할때 메모가 필요로 한 경우에는 메모 대신 셀에 직접 입력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이죠. 또한 메모의 경우 폰트의 크기 를 조절 할 수는 있지만 오히려 내용을 보는 입장에서 불편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때에 따라 인쇄를 해야 하는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셀에 메모가 삽입이 되어 있다면 빨간색 으로 셀 우측 상단에 표시가 되어 있을 겁니다. 그냥 인쇄를 하면 안보이기 때문에 설정을 해보도록 할게요.



테스트로 엑셀 파일 하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특정 인물들의 성적 을 적어넣은 엑셀 파일 인데요. 성적 이 홍길동 90점 이백원이 80점 장보고가 85점 이라고 가정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100점 만점일건데요. 만약 다르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100점 만점 기준 이라고 메모를 삽입을 했습니다.


이부분은 물론 해당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야만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그냥 인쇄를 해볼게요.



우선 몇가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모가 삽입된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위 화면 처럼 메모 표시/숨기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항상 메모가 활성화 된 상태로 보이게 해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메모가 숨기기 설정이 되어 있다면 이후에 하는 작업으로 엑셀 메모 인쇄를 하더라도 표시가 안되게 됩니다. 이부분을 필수적으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에서 인쇄 제목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ms office 버전에 따라 위치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 일단 우리는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제목 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그럼 페이지 설정 이라는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페이지, 여백 등의 탭이 있는데 제일 마지막에 있는 시트 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럼 위 화면 체럼 메모(M): 에 없음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클릭을 한 상태에서 시트에 표시된 대로 라고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해줍니다.


인쇄 미리 보기 또는 인쇄 버튼을 눌러서 인쇄를 시작 하게 되면....



위 화면 처럼 엑셀 메모 인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몇번의 클릭 만으로도 인쇄 기능 수정을 할 수 있게 되고 확인 하는데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요? 지금까지 엑셀 에서 간단한 메모 들을 프린트 할 때 노출 되게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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