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동영상 화질 높이기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잠온드아 2016. 3. 1. 09:00

본문

반응형

웹하드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동영상을 다운 받아 보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때 화질이 굉장히 안좋아서 보기가 어려울 정도가 있는데요. 이때에는 많은 분들이 화질 개선을 하는 방법이 궁금해 질 수 있습니다. 어딘가에 보게 되면 영상을 인코딩 하면서 비트레이트나 프레임을 높여서 인코딩을 하라고 하는데요. 그건 불가능 합니다. 기존에 안좋은 화질을 높이는건 불가능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분들중에 화질이 안좋은 경우에는 동영상 화질 높이기 방법이 있습니다. 왜냐면 원래는 고화질인데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모바일로 보는 경우 화질이 안좋은 경우가 간혹 있기 떄문이죠.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화질 개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물론 유튜브를 이용하여 시청을 할때 아무리 화질을 개선을 해도 흐릿한 부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는 기존 업로더가 안좋은 해상도로 올렸기 때문입니다. 물론 fps 나 다른 설정을 낮게 촬영을 했거나 했기 때문이겠죠.



유튜브 뿐 아니라 네이버tv캐스트, 다음, 판도라 등의 다양한 동영상 매체들을 보실때에도 거의 비슷한 방법으로 동영상 화질 높이기 를 진행을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일단 보고 싶으신 영상을 유튜브에서 열어봅니다. 보시는 화실이 선명하나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우측 하단에 설정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을 살짝 눌러봐 주세요. 그



품질이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있으면서 480p 라고 되어 있습니다. 가로 해상도 크기 인데요. 이것이 클 수록 화질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자동으로 보이는 부분이 480p 인데 작은 화면일 때에는 보는데 큰 무리가 없겠지만 전체화면이나 대화면으로 보았을 때에는 분명 화질 개선이 필요해 질 수 있습니다.


자동 480p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우측 꺽쇠를 클릭을 해봅니다.



그럼 현재 동영상 품질을 나타내는 수치가 한계치 까지 나와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현재 유튜브 에서는 1080p 까지 지원을 합니다 그리고 HD 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제일 큰 숫자를 클릭을 합니다.


최초에 동영상 파일을 유튜브에 업로드 할때 해상도가 높고 고화질을 영상을 올리게 되면 그만큼 업로드 시간도 길어지기 마련인데요. 영상의 길이와 해상도에 따라 업로드 속도는 비례하겠죠.



720P 또는 1080P를 선택을 했습니다. 그럼 설정 버튼에 HD 라고 표시가 되고 유튜브 동영상 화질 높이기 가 완료가 됩니다. 큰 화면으로 해서 보더라도 깨끗하고 선명한 영상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으신데요. 대부분 자동 설정이 되어 가장 높은 해상도가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속도가 안나오는 3G 등 속도가 안나올 때에는 자동으로 저화질로 전환이 됩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화면을 한번 터치 하면 우측 상단에 점 세개가 보일 텐데요 그걸 누르면 품질이 보이실 겁니다. 품질을 최상으로 하시게 된다면 버퍼링이 길어지게 될 수 있으니 와이파이를 켠 상태에서 영상을 보시는게 편할 거예요.


지금 까지 유튜브 동영상 화질 높이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