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력서 가족관계 작성법

카테고리 없음

by 잠온드아 2016. 12. 3. 09:00

본문

반응형

오늘 임용고시가 있었습니다. 제 동생이 시험을 치뤘거든요. 국가공무원이 되는 것도 좋고 대기업의 직원이 되는 것도 좋겠지만 많은 젊은친구들이 어디든 취업을 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도 이력서를 작성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거 같은데요. 오늘은 이력서 가족관계 작성법 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기본적으로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자기소개서 보다는 쉽습니다. 있는 사실을 그대로 일목요연하게 작성을 하는게 중요하죠. 자기소개서에는 나름 전력이 필요한 반면 이력서 내용에는 사실을 기반하여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력서에 작성을 할때 부모님들께서 이혼을 하셨거나 하는 경우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 사실을 여기서는 기재할 필요가 전혀 없기 때문이죠.



작성을 하실때 관계를 적는 방법을 모르실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이력서 가족관계 작성법에 앞서 일단 성명과 연령, 최종학력 및 직업 등에 대해서는 사실 그대로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부모님의 최종학력이나 직업 등으로 인해 서류전형 에서 손해가 발생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기업은 안가는게 낫지 않을까요.



아마 이력서 가족관계 작성시 관계를 어떻게 입력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거예요. 부모님과 조부모님의 경우에는 부, 모, 조부, 조모 등으로 입력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오빠의 경우 형, 남동생은 제, 누나는 자, 여동생은 매 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 없는 것중에 하나가 아들이나 딸의 경우 어떻게 입력을 하는지가 비어져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누나 와 동일한 자 를 씁니다. 물론 다른 한자를 쓰게 되는데요. 가족관계 작성시 한자가 아닌 한글로 적다보니 오해가 있을 수 있어서 누나 여동생의 경우 자매 라고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하다면 중요할 수 있고 아니라면 아닐 수 있습니다. 어쨋든 이력서 쓰실때에는 사실을 쓰십니다. 그리고 이력서 가족관계 에 정확한 관계를 입력을 해주시는게 좋겠죠.


서류 전형에서 합격을 하시고 면접까지 그리고 최종 합격 까지 갈 수 있도록 기원할게요~ 비록 오늘은 토요일 이고 주말이지만 다음 주에는 분명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