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인인증서 폐기 및 삭제 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잠온드아 2017. 4. 30. 09:00

본문

반응형

기본적으로 은행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통장을 개설을 해야 합니다만 인터넷뱅킹 등을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뱅킹을 위해 발급 받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이나 다양한 서비스를 받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가 되고 있는 세상이 되고 있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등 관공소 사이트에 접속을 하거나 로그인 등을 할때 필수적인 것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폐기를 하거나 회사등 특정 장소에서 사용을 하다가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아마 여러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신 공인인증서는 대부분의 경우 특정 은행 용 일건데요. 물론 다른 은행에서도 사용을 할 수는 있습니다만 해당 공인인증서 폐기 및 삭제 를 진행 하시기 위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저도 여러개의 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설르 활용하고 있습니다만 우리은행 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다른 은행에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이동을 해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신 은행 사이트로 접속을 우선 해주세요. 오늘은 우리은행을 이용하고 있으니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어느 은행이든 이용하실 수 있겠죠?



그리고 상단에 보시게 되면 공인인증센터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시게 되실 겁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하시고 개인 또는 기업을 선택 해주세요. 대부분 검색 하신 분들은 개인 이용자 들이니까 개인을 클릭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오시게 되면 공인인증서 폐기 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더이상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겠라고 하는 것 입니다. 만약 폐기를 하지 않고 꾸준히 사용을 할 거지만 지금 현재 설치가 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를 삭제 하시고자 하신다면 좌측 부분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리 로 이동을 해주세요.


폐기와 삭제 두가지의 차이점은 아지 아시겠죠?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것은 폐기 해당 컴퓨터 또는 저장 장치에 들어가 있는 인증서를 지우는 것은 삭제 입니다.



폐기를 하기로 하셨다면 본인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용자 아이디를 입력하고 주민번호 13 자리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안카드의 일련번호와 정보 및 출금계좌와 비번 등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번 더 하시게 되면 완벽하게 폐기를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하지만 단순히 삭제를 하기 위함이라면 아까 말씀드린대로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관리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인증서 삭제 라고 되어 있는 것이 있는데 이부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만료된 인증서의 경우에도 그대로 남아 있어서 귀찮을 때 공인인증서 삭제를 하실 수가 있으시고 회사에서 해당 컴퓨터를 더이상 사용하지 못할 경우 혹은 퇴사 및 부서 이동으로 할 수 없을때 삭제를 진행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삭제와 폐기 부분은 차이가 있고 사용하는 방법도 다른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활용을 하시면 이용에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 물론 은행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지 활용방법은 거의 동일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