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인터넷옵션 설정 이동 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잠온드아 2017. 8. 19. 09:00

본문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면서 익스플로러도 함께 업그레이드가 되어왔었는데 어느순간 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11 이후에는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 에서도 익스 대신 엣지를 간판 브라우저로 변경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인터넷을 할려고 하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인터넷 옵션 이라는 것을 많이 이용하셨을 텐데요.


지금은 많은 분들이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탄 상태 이실 거예요. 그리고 크롬에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크롬 인터넷옵션 을 설정 하고자 하는데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아볼까 해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인터넷 옵션 이라고 하는 항목은 없고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 하게 되면 아래로 메뉴가 내려오게 되고 설정(s) 에 들어가시게 되면 기존 익스플로러 가 이용할 수 있던 인터넷 옵션의 기본적인 부분을 동일하게 활용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물론 각각의 항목이 조금 다르고 이용하시는데 불편 하실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만든 회사도 다르고 제품 자체도 다르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위와 같이 chrome://settings 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 된 계정이 보이게 되는 부분이 설정의 기본 화면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줄3개가 있고 설정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 하시게 되면 추가적인 메뉴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고급 으로 이동하시게 되면 언어, 인쇄, 접근성 그리고 비밀번호 및 양식과 개인정보 보안 등의 대한 설정을 진행 하실 수가 있게 되십니다.



익스를 이용하실때 문제가 발생하거나 각각 수정을 하실 때에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셨듯이 크롬도 설정 창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크롬을 이용하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파일을 다운 받게 되면 고정적으로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변경 역시 가능하게 됩니다.


각각의 사이트에 아이디가 비밀번호를 기억하게 하는 기능등 익스에 있었던 거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크롬의 기능 중 확장프로그램 은 보다 창의적으로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물론 파이어폭스 등에도 비슷한 기능들이 존재를 합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위와 같이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는 구글 웹스토어로 이동 하시면 활용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크롬 인터넷옵션 설정 으로 이동 하는 방법을 간단히 확인해 보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