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서핑하다가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 파일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게 되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뷰어 프로그램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윈도우10 을 이용하신다면 대부분의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등을 별도의 플레이어 없이 이용을 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동영상의 경우에는 새로 생긴 코덱 등을 이용한 영상이라면 보여지지 않을 수도 있어요. 오늘은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아서 볼 수 있는 특별한(?) 뷰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f 라고 하는 포맷의 이미지를 이용하실때 간혹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사실 해당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앨더스 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미지 포맷이기 때문에 안보일리는 없을 겁니다.
만약 포맷은 완전히 다른데 확장자가 변경이 되어서 안보일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정확한 방법은 아니지만 다른 tif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보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알씨 라고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고 꾸미기 기능등이 추가가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초보자도 활용을 할 수가 있어요.
여기에서는 기본적인 jpg, gif 외에도 tif나 pcx등 다소 보기 어려운 형태의 파일들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그리고 하나의 이미지를 각기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 변환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부분 이기도 합니다.
지금 보시는대로 이미지 포맷 변환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각 포맷은 용량 차이부터 다른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tif 뷰어 만으로 사용하기에는 프로그램 자체에 들어간 기능들이 너무 많고 방대해서 시스템이 저하 (이정도로 저하 되는 컴퓨터는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될 수도 있는데요.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뷰어도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포터블 버전이 있는데 이것은 꿀뷰에서 지원을 하고 있어요.
반디캠으로 유명한 반디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반디뷰가 아닌 꿀뷰 라고 되어 있는 것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는데 꿀캠 등의 제품들도 있으니 나름 프랜차이즈화 되어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tif 뷰어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으로써 알씨보다 추천하는 이유는 해당 프로그램이 회사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라는 것이죠. 라이센스 걱정없이 마음껏 사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 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