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하실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주변장치들이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 내에 들어가 있는 장치들이 하나라도 없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엇하나 안중요한게 있겠습니까만 기본적인 것이 갖춰졌을때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이 사용하실때에는 중요한 것은 이거라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입력시키는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이것을 출력을 해서 화면으로 보여주게 하는 모니터가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가장 먼저 컴퓨터를 이용할때 접하게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컴퓨터를 이용하여 검색을 할때 에도 키보드가 있어야 하는 부분인데 없으면 검새 조차 할 수가 없습니다. 갑자기 키보드가 고장이 났거나 혹은 순간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을때에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으로 가상키보드 혹은 화상키보드 라고 이용을 할 수가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윈도우10 화상키보드 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윈도우7 에서도 가상키보드 혹은 화상키보드라는 것을 이용할 수 있어요.
윈도우10 에서 가상키보드인 이것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그림 처럼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버튼 (윈도우10 초기 버전의 경우 검색 창) 을 눌러서 화상 키보드라고 검색을 하시면 간단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을 이용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가 있으신데요. 만약 검색이 안될경우에는 제어판으로 이동을 하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이나 10 등 다양한 버전에서 공통으로 이용가능한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하단에 접근성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접근성 센터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이곳을 클릭 합니다.
그럼 음성 지원이 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보이는대로 돋보기 시작 바로 아래쪽에 화상 키보드 시작(K) 이라는 부분이 보여지게 되실 거예요.
이곳을 클릭 하게 되면 화면에 키보드가 엄청 크게(?) 보여지게 되실 거예요. 이곳을 마우스를 이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윈도우10 화상키보드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에서도 마찬가지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