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말에 코스트코 외원권을 발급 받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현장에 가서 만들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있어서 옆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고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비즈니스 회원권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사실 사업을 하면서 뭔가 물건을 사서 다시 재판매 하거나 가공하는 업종이 아니라 단순히 집에서 이용(?) 하기 위한 거니까요.
사실 저도 할인률이 카드 마다 다른지는 자세히 모릅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시고 만드시면 되실거 같아요. 만드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죠.
최근 기사를 통해 코스트코 결제를 할때 사용하는 카드가 삼성카드에서 현대카드로 바뀐다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무려 18년... 간 독점을 해왔는데 코스트코 회원권을 구매하면서 삼성 카드를 함께 하지 않은 것이 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현대 m카드를 오랜 기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특정 제휴카드 아니면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한 코스트코의 특이성 때문이기도 하죠.
포스팅하다가 보았는데 위와 같이 각 카드마다 혜택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네요. 일반 마트 보다 더 다양한 종류의 제품 특히 특정 브랜드의 수입 제품 등이 더 있고 가격도 식품 쪽에는 확실히 저렴한 것을 보실 수가 있더군요.
창고형 마트로써 회원가입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이해가 되는 점 입니다. 주말의 경우 정말 사람이 많더군요. 그전에는 지인을 통해 쿠폰을 이용하여 다녔었는데 이제는 당당히(?) 이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주차나 너무 붐비는게 흠이라면 흠이겠네요.